비고: 유일하게 도전 모드에서 획득 가능한 배지. 밤이 되면 시야가 좁아져 활동이 어려워진다는 걸 감안하면 그리 좋은 효과는 아니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설정에 중독된 설정덕후가 있듯이 설정 오류에 중독된 자들도 있을 수 있다.
멘탈, 호감도는 최대치까지 채우거나 최소치까지 낮춘 상태로 게임을 진행하면 관련 엔딩으로 연결될 수 있다.
아래의 주소로 연결되는 곳은 대부분 직접적인 충격적 장면은 없다. 다만 사이트 내부에 충격적 요소와 관련 다크걸 주소 링크가 걸려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예문) 바바리맨이 학교 앞에서 범죄를 저질렀다. 따라서 바바리코트 입은 사람 모두를 잡아들여야 된다.
예문) 나는 앞서, '나는 행복하지 않다.'로 쓰고, 다시 '나는 행복하다.'로 고쳤다. 그래도 나에게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일단 키 설정을 초기화하라고 하는데 이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유저 보고에 따르면 키 설정 파일을 아예 삭제하고 게임을 다시 설치하면 해결되기도 하는 듯하다. 스팀이나 운영체제 설정으로 게임을 지우는 방식으로는 해당 파일이 삭제되지 않으므로 일일이 찾아서 수동으로 삭제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왜?"라는 질문을 할 유저들에게 사후 설명을 제대로 하는 것이다. 작품의 완결성 내에서 제대로 설명되면 스토리의 완성도에는 영향이 없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순차적으로 서술되어 있지 않다 하여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시비를 남발하는 것은 옳지 못한 자세다. 작품의 완성도에 대해 진지하게 시시비비를 가리고 싶다면 스토리가 완결된 후에 논해야 한다. 그 이전에는 지나친 반전으로 몰입도가 떨어진다라고 말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다만, 대놓고 설정 파괴를 저지르고 설정이란 결국 작가가 짜는 것이므로 설정이 바뀌었다거나 사람들이 모를 뿐, 다른 설정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면 개연성이 없는 거까진 아니지만 '설정 오류'란 말은 피할 수가 없고, 정 이렇다고 변명하려 했으면 밑밥을 깔아뒀어야지, 뒤늦게 이런 식으로 설명할 거 같으면 애초에 모든 작품에서 말도 안 되는 규칙은 존재할 수가 없다.
이 경우에 '청와대'라는 단어는 언급되었다고 말하는데, 어떤 단어가 사용되지 않고 언급되었음을 나타내고자 위의 예시처럼 홑따옴표를 이용한다.
초텐쨩이 방송으로 다른 유명 스트리머와 사귀는 것을 공표한다. 둘이서 행복해지겠다며 셀카 사진을 트윗하는 것으로 엔딩.
위험도 갱신이나 추가되지 않은 검색어가 많으며, 원본 위키의 변동 사항을 따라가지 못한 부분도 많습니다.
아이템을 바닥에 내려놓고 우클릭으로 아이템을 옮길려고 하면 옮겨지지 않는 버그가 있다.